NEWS & NOTICE

NEWS
우아! Z세대 소통왕
2022 - 02 - 25


 

 

‘Z세대 아이콘’ 그룹 woo!ah!(우아!)가 비대면 시대에 ‘뷰(View) 대면’으로 ‘소통왕’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룹 woo!ah!(우아!)는 유튜브 채널을 비롯해 틱톡, 위버스 등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wow!(와우!, 팬덤명)와 소통하고 있다.

 

woo!ah!(우아!)는 2020년 5월 데뷔해 코로나 팬데믹의 영향을 받게 됐다. 하지만 데뷔 전부터 유튜브·틱톡 등으로 팬들을 꾸준히 만난 덕분에 현재 유튜브 구독자는 21만 명, 틱톡 팔로워는 16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woo!ah!(우아!)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앨범 활동,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를 비롯해 커버송, 커버 댄스, 일상 콘텐츠 등 멤버들의 매력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영상들이 공개되고 있다. 최근에는 일본인 멤버 소라가 아이유의 ‘마음을 드려요’를 일본어 버전으로 부른 뮤직비디오를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또 숏폼 콘텐츠 플랫폼 틱톡에서는 투명 망토, 세계 여행 등 XR(확장현실)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신선한 시도로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는 리얼타입 콘텐츠 전문 기업 자이언트스텝과 컬래버레이션한 영상으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특수 효과가 woo!ah!(우아!) 멤버들의 퍼포먼스를 더욱 빛나게 했다.

 

(후략)

 

기사 전문 : https://entertain.naver.com/read?oid=144&aid=0000795379

 

(출처 : 스포츠경향 | 네이버 TV연예)